본문 바로가기
브롬톤 라이딩

브롬톤 라이딩 필수품 따우전드(thousand) 챕터 헬멧 사용기

by ⎈㉿⎈ 2022. 9. 21.

브롬톤 구매 후 제일 처음으로 구매한 용품은 헬멧이었습니다. 브롬톤에 가장 잘 어울린다는 따우전드 헬멧을 선택했고, 그중에서도 더 안전하다는 챕터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약 한 달 사용기 시작해보겠습니다.

 

thousand logo
thousand

 

자전거 라이딩의 필수품, 헬멧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등 야외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사고도 많이 난다고 합니다. 특히 자전거 사고는 2017년부터 5년 동안 무려 2만 7천여 건이 발생했고, 그중에서 사망자는 449명이었다고 하는데 대부분(80%) 헬멧 미착용... 자전거 라이딩할 때 헬멧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래서 브롬톤 구매 후 바로 구매한 것이 헬멧이었습니다. 여러 후보군들이 있었지만, 구매 기준은 디자인과 안전성을 주로 염두에 두었고요. 찾아보니 헬멧 출시를 위해서는 일종의 품질 기준을 만족해야 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헬멧의 안정성은 어느 정도는 보장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브롬톤과 잘 어울리는 어반 스타일 헬멧 위주로 찾아보았고, 가장 많은 브롬톤 라이더들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브랜드인 "따우전드(Thousand)"의 헬멧을 선택했습니다.

 

Thousand helmet

따우전드의 창업자  Gloria Hwang은 불의의 자전거 사고로 지인을 잃게 된 것을 계기로 자전거 헬멧의 대중화를 위해 예쁘고 자전거에 거치가 쉬운 헬멧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브랜드명은 미국에서 매년 발생하는 자전거 사고 사망자 수를 의미합니다. 헬멧의 대중화를 통해 천명의 생명을 보전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이죠.

 

따우전드 헬멧은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헤리티지(heritage) 모델과 챕터(chapter) 모델, 그리고 헤리티지 모델과 동일한 형태의 주니어 모델입니다. 헤리티지 모델은 전형적인 어반 스타일의 예쁜 헬멧으로 전체적으로 동그란 형태가 특징이며, 총 9가지 색상입니다. 챕터 모델은 헤리티지 모델과 거의 유사한 모양이지만, 살~짝 더 타원형이며 교체가 가능한 선바이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 4가지 색상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thousand helmet chapter box
따우전드 헬멧 챕터 박스

 

Thousand Chapter

매장에서 이리저리 헤리티지와 챕터를 착용해보고, 결국은 챕터 모델, 클럽 네이비 색상을 선택했어요. 헤리티지와 다른 몇 가지 특징들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먼저 무게와 통풍구의 개수입니다. 아무래도 가벼워야 라이딩할 때나 이동시에 더 유리할 것 같았고 헤리티지가 예쁘기는 한데 통풍이 잘 안 되어서 답답하다는 후기들도 본 적이 있고요.

 

그리고, 뒤통수 부분이나 자전거 싯포스트에 부착이 가능한 LED 후미등을 제공하는 점도 좋게 작용했고, 무엇보다 사고 시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게 작용할 수 있는 MIPS 가 적용되어 있는 점이 선택에 크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MIPS는 사고 시 헬멧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머리와 닿는 부분에 장착된 플라스틱 시트가 한번 더 움직여주면서 충격을 완화하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안전을 위해 착용하는 헬멧인데 더 안전한 장치가 있으면 좋겠죠?

 

색상은 레이서 블랙과 클럽 네이비 중에서 고민했었는데, 클럽 네이비가 내부에 화이트 계열의 포인트가 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들었네요.

 

thousand helmet chapter open
따우전드 헬멧 상세 사진

 

한 달 사용기

한 달 동안 한 10번 정도 챕터 착용하고 라이딩한 것 같네요. 사실 아직 초보 라이더라 다른 헬멧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생각보다 가벼워서 처음 쓰는 자전거 헬멧이 불편하지 않았어요. 턱끈도 패브릭 재질이라서 땀에 젖어도 건조가 어렵지 않았고요. 라이딩 후에는 헬멧 내부에 부착되어 있는 4개의 완충 조각을 탈착 해서 세탁합니다. (요건 별도 판매가 가능하면 더 구매해놓고 싶은데 홈페이지 상에는 없네요)

 

LED 후미등도 용도에 맞게 헬멧이든 싯포스트든 부착도 용이하고 시인성도 좋은 편입니다. 저는 주로 오후 5시 정도 라이딩 나갈 때만 헬멧에 부착합니다.

 

주로 라이딩하는 곳이 근처 천변 자전거길이어서 헤리티지보다 조금 더 스포티한 디자인인 챕터가 어울리는 것 같네요. 출퇴근 도심용으로는 헤리티지가 디자인도 예쁘고 색상도 다양해서 더 적합해 보입니다.

 

라이딩 장소도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직접 써보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예뻐도 안 어울리면 의미 없으니까요 ㅎㅎ 따우전드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입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주변 매장에서 실착 해보시고 모델, 색상, 사이즈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link.coupang.com/a/CAUBH

 

Thousand 따우전드 싸우전드 챕터 전기 전동킥보드 헬멧 자전거 어반 브롬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